Blue Talk!

게시글 제목, 내용, 해시태그를 검색해 보세요!

[2025년 2월] Event

We are ready!

2025. 02. 20

We are ready!

2024년 하반기 신입매니저


신입 사원들의 각오
HD현대오일뱅크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입 사원들이 전하는 직장에 대한 로망에서 앞으로의 각오까지.

Q. 평소 직장인에 대한 로망은?
김새찬 : 지인에게 명함을 건네는 것이 로망이었어요. 내가 어떤 사람인지 명함 하나로 전달하는 것, 멋지지 않나요?
김성규 : 캐주얼룩에 한 손에는 아메리카노를 들고 사원증을 찍는 것이 로망이었습니다. GRC처럼 웅장하고 멋있는 공간에서 로망을 펼칠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김일준 : 저의 로망은 유능한 인재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팀 프로젝트 및 회의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그 의견들이 채택되어 회사에 도움을 주는 것이죠.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최영균 : 인턴 때 멘토님의 모습을 보며 저도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유용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엔지니어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Q. HD현대오일뱅크 관련 에피소드는?
김새찬 : 늦은 밤, 삼길포에서 바라본 공장의 전경이 선연합니다. 칠흑 같은 밤에도 불을 밝히며 돌아가는 공장의 모습에 가슴이 웅장해졌어요.
김일준 : 1차 면접과 2차 면접 모두 가족과 함께했습니다. 가족이 큰 힘이 되었고, 그래서 모든 면접을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노진혁 : 회사 및 팀들 관련 교육을 거치며 HD현대오일뱅크의 일원이 되었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경영 시뮬레이션 교육을 통해 동기들과 경쟁하고 협력했던 시간이 정말 행복했습니다.
박상현 : 하계인턴 화상면접 시 너무 긴장해서 횡설수설했어요. 화면이 닫힌 후 으아아아, 절규를 했는데, 갑자기 창이 켜지고 ‘더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라는 질문을 받아 무척 당황했습니다.|
송지헌 : 7명의 동기들이 모두 헬스에 관심이 많아 같이 운동했습니다. 대산공장에서도 열심히 하려고요.

Q. 첫 월급을 타면?
김성규 : 우선 회사 봉투에 현금을 두둑하게 담아 부모님께 드릴 겁니다. 그리고 헬스클럽에 등록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건강도 챙기고 자신감도 높이고자 합니다.
송지헌 : 용돈을 받기만 했는데, 이번에는 부모님께 용돈을 드릴 거예요.

Q. 자신을 다섯글자로 표현한다면?
김성규 : 셀프고도화 (스스로를 계속해서 ‘고도화’해 오늘의 나보다 더 멋진 나)
노진혁 : 육각형인재 (책임감, 업무 지식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인재로 거듭나기)
박상현 : 고민상담가 (친구나 후배의 고민을 열심히 듣고 조언해주는 존재)
최영균 : 목표지향성 (목표를 정하고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아가는 직원)

Q. 함께할 동료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김새찬 :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인재가 되어 회사의 발전에 오래도록 기여하고 싶습니다. 
김일준 : 제 별명이 ‘분위기 메이커’입니다. 회사에서도 주변 사람들의 기분을 즐겁게 만들고, 따뜻한 배려를 실천하겠습니다.
노진혁 : 배우려는 자세를 기본으로 언제나 경청하고 노력하는 신입매니저가 되겠습니다!
송지헌 : 많이 배우고 긍정적 에너지를 공유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최영균 : 제가 맡은 일을 공부하고, 꼼꼼하게 수행하며, 어려운 과제를 두려워하지 않는 동료가 되겠습니다.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