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Talk!

게시글 제목, 내용, 해시태그를 검색해 보세요!

[2025년 7월] News

HD현대오일뱅크 소식

2025. 07. 18


61st ANNIVERSARY
창립 61주년, 새로운 도약
HD현대오일뱅크가 창립 6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열고, 새로운 도약의 의지를 다졌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 민간 정유회사로 출발한 HD현대오일뱅크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변화와 성장을 향한 방향성을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지금 우리가 준비하는 모든 변화는 내일의 경쟁력을 위한 씨앗이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빠르고 과감한 변화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자고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또한, 구성원의 아이디어와 열정이 회사의 미래를 이끄는 핵심 에너지임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독려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앞으로도 전사적 역량을 모아 새로운 10년을 향한 힘찬 항해를 이어갈 예정이다.


NEW MARKET
HD현대오일뱅크, 쉘(SHELL)과 함께 고성능 윤활기유 시장 진출
HD현대오일뱅크가  글로벌 에너지 기업 쉘과 함께 고성능·고부가가치 윤활기유(그룹3)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양사가 설립한 합작법인 HD현대쉘베이스오일은 대산공장 증설을 통해 2027년부터 그룹3 윤활기유의 상업 생산을 시작한다. 그룹3 윤활기유는 친환경적이며 높은 점도지수와 우수한 산화 안정성을 갖춘 고성능 제품군으로, 전기차, 고성능 차량, 데이터센터 냉각 시스템 등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분야에 폭넓게 활용된다. HD현대오일뱅크는 2014년 그룹2 윤활기유 생산을 시작한 이래, 현재 전 세계 50여 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진출을 바탕으로 더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GREEN FUTURE
우럭 치어 방류
HD현대오일뱅크는 6월 19일 서산 대산 본사 인근 삼길포항에서 제23회 바다가꾸기 행사를 개최했다. 임직원과 가족, 기관 관계자 및 주민 등 9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해양 자원 보호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치어 방류와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HD현대오일뱅크는 2003년부터 어족 자원 보호를 위해 매년 삼길포 및 난지도 해상에 20만 마리 상당의 우럭 치어를 방류하며 삼길포가 국내 최대 우럭 집산지로 거듭나는데 기여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상생을 추구하며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SUPPORT
지역 인재들의 꿈에 날개를 달다
HD현대오일뱅크가 충남 지역 학생들을 위한 ‘드림어시스트 희망플러스 장학사업’을 통해 총 8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임직원의 급여 1%로 조성된 HD현대1%나눔재단과 함께 진행했으며, 올해는 장학금 규모를 확대해 총 7,800만 원을 지원했다. 특히, 장학생들을 본사로 초청해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는데, 학생들은 본사 견학과 구내식당 체험을 통해 HD현대오일뱅크를 더 가까이에서 만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HD현대오일뱅크는 2003년부터 장학사업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할 예정이다.


 

URL이 복사되었습니다.